1. 창립취지문
  2. 회장인사말
  3. 교훈해설
  4. 목표와 활동
  5. 연혁
  6. 약도

<서울대 캠퍼스와 세계 복음화를 위해 크게 쓰임 받는 신앙 공동체>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사도행전 1:8)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믿음의 선배들이 모여 후배들이 공부하는 서울대학교의 복음화와 민족의 복음화에 쓰임 받고자 1959년에 본 동문회를 창립하였습니다. 북한 공산당과 싸운 한국전쟁을 통하여 믿음의 소중함을 깨달은 선배들의 끊임없는 기도와 교통으로 지난 세월동안 캠퍼스와 국내외에서 그리스도의 복음화 사역에 큰 역할을 감당해 왔습니다.

     서울대를 졸업한 믿음의 동문들은 목사, 장로, 집사 또는 평신도로서 국내외의 여러 교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였음은 물론이고 주님의 십자가를 따르기 위하여 먼 외지에서 선교사로 활동을 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아직도 의대, 치대, 간호대 등 연건캠퍼스는 남아있지만 1975년 곳곳에 흩어져 있던 서울대학교 단과대학들이 관악종합캠퍼스로 모이면서 서울대의 연합된 기독교인들의 활동은 서울대 캠퍼스의 복음화를 통하여 세계 각국에서 이곳에 유학 와 있는 유학생들에게도 복음을 전달하여 세계 선교 비전의 큰 도구로 쓰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전보다 더 바쁘고 생존을 위하여 고전분투 하여야 하며, 새로운 잘못된 사조와 거짓된 종교들이 캠퍼스로 물밀듯 밀려오는 현실에서 서울대학교 캠퍼스 내의 기독교 구성원들이 예수님 중심의 올바른 신앙을 지키며 선교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본 동문회는 이들과 연대하여 흔들림 없는 주춧돌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본 동문회는 각 단과대학 또는 연합체에 속한 기독 학생들과 교수님들의 활동을 지원하며, 캠퍼스내의 각종 기독교 선교단체들과의 협력을 통하여 서울대와 민족의 복음화와 세계 선교의 비전 달성을 위하여 기도하고 교통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하여 주님의 소명을 받고 겸손하게 희생과 헌신의 삶을 살아가는 국내외에 흩어진 동문들과 함께 소통하고 연합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이 땅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해나가는 성스러운 사역에 귀한 도구로 쓰임받기를 기원합니다

     오늘날 우리들에게 주어진 여러 문화의 도구들을 통하여도 열린 공간을 만들어 보다 더 많은 동문들이 관심을 가지고 함께 참여하면서 서로 격려하고 축하하며 때로는 같이 애통해 하는 우리 기독교 동문들의 신앙 공동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이제까지 동문회를 위해 헌신해 오신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이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헌신적으로 운영해 오고 계시는 전임 이승재 회장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신앙공동체와 선교사역에 주님의 크신 사랑이 충만하기를 기도드립니다.

 

"영혼 없는 몸이 죽은 것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야고보서 2:25)

 

201611 

서울대학교 기독교총동문회 

회장 최 현 림